본문 바로가기
Development/Unreal Engine

[언리얼엔진 #4]파이썬 코드 플러그인: Yothon (특징: 유료, 편함)

by 남디윤 2023. 11. 2.

안녕하세요 ㅎㅎ 오늘은 파이썬 코드 플러그인 Yothon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구입 목적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저는 최근에 STT를 언리얼엔진에서 구현하고자 하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Varest 플러그인도 그렇고 기타 Http Request 플러그인들이 모두 파일 전송 혹은 wav 변환 후 전송이 쉽지 않아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c++ 로 변환하는 방법도 시도하였으나, 제가 c++을 몰라서 그런지 안되더라구요 ㅠㅠ)

 

파이썬으로는 사실 한줄짜리인데.. c++은 쉽지가 않아서 이를 해결하고자 파이썬 코드 플러그인 Yothon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랩실에 다른분이 쓰셔서 추천&도움 받음)

플러그인 소개인가 다큐멘테이션인가에 써있기로는 파이썬 코드를 c++로 변환해주는 걸 개발하신 분이 계신데 (깃헙),

그걸 활용해서 만든 플러그인이라고 합니다.

 

 

 

 

 

기본적인 기능 2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Command 직접 입력 방식

2. Script (py 파일) 실행방식

 

 

 

 

사용방법은 꼭 제공중인 documentation을 참고하셔야합니다.

꼭 해야하는 점은 Yothon.Build.cs 에 pythonHome부분을 수정해야합니다.

해당 플러그인이 제가 사용한 날짜 기준으로는 3.11 기준으로 만들어져있는데, python311.dll파일이 있는 곳 경로를 넣어주면 됩니다. (documentation에도 써있음)

 

그리고 환경변수 편집도 해주었습니다.

path 부분에 파이썬 dll 경로와 script 경로를 넣어주었습니다.

저의 경우

(C:\Users\82105\anaconda3\Scripts, C:\Users\82105\anaconda3)

 

참고로 이 내용들은 저희 랩실에 계신 분이 알려주신 부분..

정말 너무 감사했습니다.

덕분에 STT request 가 가능해졌어요 ㅠㅠㅠ

 

그리고 저희 랩실분이 플러그인 c++부분도 살짝 수정해주셔서 더 편하게 쓰고 있는데

원래 버전이 위 그림과 같다면 수정한 모습은 아래 사진과 같음

 

 

 

그 외에도 기능이 있긴 한데, documentation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직 개발 초기인 플러그인이라 (23년 9월 29일 출시제품, 따끈따끈 신상)

점점 더 좋아지겠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