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글 쓰고 어제는 구현 못했지만, 여튼 공부를 좀 하고
오늘 마저 진행해서 어찌저찌 목표를 달성하긴 했는데, 또 문제가 있다
항상 문제가 있지..
내가 생각하는 표정 적용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과정이 필요하다.
1. 레벨 시퀀스라는 걸 통해서 표정 변화를 녹화를 구성한다.
2. 얼굴 부분만 bake animation을 한다.
3. bake animation 결과물을 montage로 변환해준다.
4. 캐릭터 블루프린트에서 특정 조건을 설정하여 montage를 play 한다.
근데 2번 bake animation부분에서 자꾸 프로그램이 다운된다. 다운된다기보다는 멈춰버리고 아무것도 작동이 안돼서 작업끝내기 무한 반복을 하는데.. 구글에 검색해보니 해외에서는 이걸 freeze라고 하더라구..
이 뿐만 아니라 언리얼엔진을 하면서 정말 크고 작은 문제, 에러들을 직면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되지 않는다
그냥 차선책을 찾는다.
이번 문제도 그런듯..
아니 문제가 있는데 왜 해결을 안시킨채로 계속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하는거야.....ㅎㅎㅎㅎ ^^
저 언리얼엔진 공식 포럼은 마치 stackoverflow 같은 공간인데
언리얼엔진 에러, 문제 특: 문제 겪는 사람은 많은데 해결책은 없음............................
bake 많이 해야하는데.. 해결되어줘.. 제발..
놀러가야지 이제 ^^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부log 23.08.28]언리얼엔진 감정분류 api연결, 애니메이션 blend, 개인 홈페이지 등록 등 (1) | 2023.08.28 |
---|---|
[공부log 23.08.17]언리얼엔진 메타휴먼 표정 animation montage 적용(재생), 부트캠프 인터뷰, 수강신청 (0) | 2023.08.17 |
[공부log 23.08.13]공부하러 대학원에 왔는데 공부해야 할게 너무 많아.. (1) | 2023.08.13 |
[공부log 23.08.02]새 노트북 만나다, 언리얼엔진 챗GPT + 로그인시스템 (MySQL) (1) | 2023.08.02 |
[공부log 23.07.27]언리얼엔진 로그인 시스템 개발, GCP MySQL 인스턴스 생성 (0) | 2023.07.27 |